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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집닥, 인스테리어, 숨고] 왜? 직접 시공을 하지 않는걸까?

안녕하세요. 단밤입니다.

오늘은 인테리어 중개업체들이

왜? 직접 시공을 하지 않는지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.

 

 

위 세 브랜드는 인테리어 중개업으로 꽤나 유명세를 타고 있어

인테리어 중개업들은 많지만 세 곳으로 추려서

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.

 

인테리어 중개업체들은 시공 문의가 들어오면

대체 왜?? 직접 시공하지 않는지에 대해서

많이들 궁금하셨을거 같아요.

 

우선 첫 번째 이유

인테리어를 하기 위해서는

생각보다 많은 준비과정이 필요합니다.

가장 중요한건 의뢰인의 니즈를 파악하여야 하는데

의뢰인분들은 인테리어 전문가분들이 아니다보니

원하는 인테리어는 있지만 정확히 전달하시기에

어려움을 느끼셔서 상담을 하며 시간소요가 많습니다.

 


 

두 번째 이유,

자재를 준비하는 과정입니다.

의뢰인분의 니즈가 파악되면 자재를 준비하여야 하여야 합니다.

자재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꼼꼼히 치수를 재고

의뢰인분의 의사와 가장 적절한 자재를 찾기위해 직접

자재상을 돌아다니며 구합니다.

보통은 자재상이 한 구역에 모여있어

일반적은 자재는 구하는데 어려움이 크진 않지만

간혹 의뢰인분께서 원하시는 디자인이

유니크하거나 공장에서 생산하지 않는 제품의 경우

의뢰인분과 재조율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.

 


 

세 번째 이유,

로스율(하자º보수율)

인테리어는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

아무리 꼼꼼하게 체크한다 하여도

간혹 시공을 하며 하자가 발생될 때가 있습니다.

하자가 발생 될 시 직접 하자를 확인하고

보수를 하기 위해 다시 자재를 구해 2차 재방문을 하여

하자보수 작업을 합니다.

 

또한, 인테리어 마다 파트가 나뉘어져있어

시공 후 다음 시공자에 의한 하자 발생시

책임 미루기 등 언쟁이 자주 발생합니다.

 


 

네 번째 이유,

기술자 선별 및 일정 조율

인테리어 업종은 일이 일정하지 않아 정규직이

매우 적습니다.

그렇기에 시공마다 기술자를 스카웃하여

일정을 조율하여야만 하는데

기술자를 스카웃하기 위해서는

 해당 기술자의 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

인테리어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며,

시공 날짜에 맞추어 작업을 할 수 있는 기술자를

고용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인맥이 요합니다.

 


 

다섯 번째 이유,

중개 수수료의 불투명성

보통 인테리어 중개업은 수수료에 대해 정확히 공개하지 않습니다.

인테리어 중개업 광고만으로 수 천의 금액을 투자하고

중개 및 사진 촬영을 위한 직원들 수 십명의 급여를 지급하면서도

사업성장을 끊임없이 하는 것은

결코, 중개 수수료 혹은 해당 인테리어 중개업장 가입자들의

연회비를 받지 않는 이상 불가능합니다.

 

즉, 중개업의 수익이 불투명하여

중개수수료 0%라는 홍보가 가능합니다.

 


 

종합적으로는 인테리어를 직접 하기에는

소요되는 시간과 신경써야 될 부분이 많으며

하자 보수 발생 시 책임 회피가 가능하고

인테리어 중개업의 수익에 대한

불투명성으로 사업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