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 단밤입니다.
오늘은 인테리어 중개업체들이
왜? 직접 시공을 하지 않는지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.
위 세 브랜드는 인테리어 중개업으로 꽤나 유명세를 타고 있어
인테리어 중개업들은 많지만 세 곳으로 추려서
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.
인테리어 중개업체들은 시공 문의가 들어오면
대체 왜?? 직접 시공하지 않는지에 대해서
많이들 궁금하셨을거 같아요.
우선 첫 번째 이유는
인테리어를 하기 위해서는
생각보다 많은 준비과정이 필요합니다.
가장 중요한건 의뢰인의 니즈를 파악하여야 하는데
의뢰인분들은 인테리어 전문가분들이 아니다보니
원하는 인테리어는 있지만 정확히 전달하시기에
어려움을 느끼셔서 상담을 하며 시간소요가 많습니다.
두 번째 이유,
자재를 준비하는 과정입니다.
의뢰인분의 니즈가 파악되면 자재를 준비하여야 하여야 합니다.
자재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꼼꼼히 치수를 재고
의뢰인분의 의사와 가장 적절한 자재를 찾기위해 직접
자재상을 돌아다니며 구합니다.
보통은 자재상이 한 구역에 모여있어
일반적은 자재는 구하는데 어려움이 크진 않지만
간혹 의뢰인분께서 원하시는 디자인이
유니크하거나 공장에서 생산하지 않는 제품의 경우
의뢰인분과 재조율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.
세 번째 이유,
로스율(하자º보수율)
인테리어는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
아무리 꼼꼼하게 체크한다 하여도
간혹 시공을 하며 하자가 발생될 때가 있습니다.
하자가 발생 될 시 직접 하자를 확인하고
보수를 하기 위해 다시 자재를 구해 2차 재방문을 하여
하자보수 작업을 합니다.
또한, 인테리어 마다 파트가 나뉘어져있어
시공 후 다음 시공자에 의한 하자 발생시
책임 미루기 등 언쟁이 자주 발생합니다.
네 번째 이유,
기술자 선별 및 일정 조율
인테리어 업종은 일이 일정하지 않아 정규직이
매우 적습니다.
그렇기에 시공마다 기술자를 스카웃하여
일정을 조율하여야만 하는데
기술자를 스카웃하기 위해서는
해당 기술자의 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
인테리어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며,
시공 날짜에 맞추어 작업을 할 수 있는 기술자를
고용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인맥이 요합니다.
다섯 번째 이유,
중개 수수료의 불투명성
보통 인테리어 중개업은 수수료에 대해 정확히 공개하지 않습니다.
인테리어 중개업 광고만으로 수 천의 금액을 투자하고
중개 및 사진 촬영을 위한 직원들 수 십명의 급여를 지급하면서도
사업성장을 끊임없이 하는 것은
결코, 중개 수수료 혹은 해당 인테리어 중개업장 가입자들의
연회비를 받지 않는 이상 불가능합니다.
즉, 중개업의 수익이 불투명하여
중개수수료 0%라는 홍보가 가능합니다.
종합적으로는 인테리어를 직접 하기에는
소요되는 시간과 신경써야 될 부분이 많으며
하자 보수 발생 시 책임 회피가 가능하고
인테리어 중개업의 수익에 대한
불투명성으로 사업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.
'Vlo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대흥동 머스탱]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맥주 한잔 어때요? (8) | 2020.05.01 |
---|---|
핸드폰 구매할 때 과연 대리점이 쌀까?? (5) | 2020.04.23 |
[Google Search Console] 티스토리 구글에 검색되게 하는 법 / 사이트맵 제출[심화] (3) | 2020.04.20 |
[Google Search Console] 티스토리 구글에 검색되게 하는 법[기초] (0) | 2020.04.20 |